2017-06-25

[[1차시도] 첨가물을 빼고 만드는 홍게살 볶음고추장을 응원해주세요.]

[농펀소식] 건강한 먹거리를 만들어 가는 여정-2



일곱 번째 만남






220명이 힘을 모아야 가능한 이야기



2017년 5월 말. 새로운 제품이 태어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시간과 노력이 들어갑니다. 단순히 먹거리를 만드는 것 뿐만 아니라 얼마나 보관할 수 있는지, 누가 살 것인지, 어디서 어떻게 팔 수 있게 만들 것인지 다양한 것들을 고려하게 되죠. 시원한 속초 바다를 보고 돌아와도 에디터의 마음은 시원하기는 커녕 오히려 답답함이 가득했습니다. 



 





▲ 시원한 속초 앞바다. 에디터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애꿎은 파도만 탓합니다.



 



모두의 힘을 모아봅니다.



그렇게 몇 일이 지나고, 권오진 대표님과 다시 통화를 하게되었습니다. 가격을 정하기 위한 논의를 했습니다. '쉽지 않을 거에요. 농사펀드에서 먼저 제안해주신 것도 있고 저희도 최대한 도움을 드리고 싶습니다.' 한백푸드의 권오진 대표님께서는 소비자들이 느끼게 될 새로운 제품에 대한 생소함을 고려해서 가격을 많이 낮추어 주셨습니다. 더불어 에디터가 가지고 있는 부담을 줄여주고자 높은 할인 폭도 제공해주셨죠. 에디터도 가능한 지원을 총동원 해서 최대한의 응원을 이끌어보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생산자, 농사펀드 그리고 이를 도와주실 투자자 분들까지 모두가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시도에 한 발을 더 내딛기 시작했습니다.



 




여덟 번째 만남





먹고 먹고 또 먹고.

2017년 6월 초. 에디터는 막바지 준비를 하면서 컨텐츠 컨셉을 잡고 있었습니다. 어떤 이야기를 중점적으로 이야기할 지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 좋은 아이디어가 쉽게 떠오르지 않았습니다. 에디터가 할 수 있는 방법은 그저 먹고 또 먹으면서 좋은 방법을 고민해보는 방법 뿐이었지요. 물론 주변에도 조언을 구하면서 비슷한 사례나 성공한 사례들을 연구했습니다. 그 사례들과 홍게살 볶음 고추장을 연결해보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먹고 또 생각하며 홍게살 볶음고추장의 장점과 단점에 대해서 끊임없이 고민하는 시간이 계속 되었습니다.











▲ 매 끼니 마다 먹었던 홍게살 볶음고추장. 에디터는 꿈 속에서도 홍게살 볶음고추장을 먹고 있는 듯 했습니다.



 



고추장은 고추장을 넘지 못한다.



제 아무리 삼시 세끼를 홍게살 볶음고추장을 먹는다 한들, 번뜩이는 아이디어가 떠오르지는 않습니다. (실제로 에디터는 점심에도 도시락을 싸와서 매일 홍게살 볶음고추장에 밥을 비벼 먹었습니다.) 물론 홍게살 볶음고추장은 그 자체로도 맛이 훌륭했지만 단순 고추장 이상을 넘지 못했습니다. 고추장이 들어가는 음식이 한정적인 것처럼 홍게살 볶음고추장도 그 이상을 넘기 힘들었습니다. 그렇게 컨텐츠 오픈 날이 다가오고 어느 날 저녁, 에디터는 인스턴트 볶음면을 먹으려다가 소스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 P사의 비빔면에 들어 있던 '만능 비빔장' 



 



비빔면의 만능 비빔장은 꽤나 매웠습니다. 매운 것을 잘 먹지 못하던 에디터에게 비빔면 소스는 딱히 매력적이지 않았습니다. 그렇게 평소처럼 비빔면을 먹으려던 찰나, 우연히 집에 보관해두었던 홍게살 볶음고추장이 생각 났습니다. 매운 비빔면 소스 대신에 홍게살 볶음고추장을 삶아 둔 비빔면과 함께 섞어서 먹어보았습니다. 무리하게 맵지도 않고, 적당히 매콤한 감칠 맛이 났습니다. 그 맛이 신기해진 에디터는 김치 찌개에도 넣어보고, 냉면에도 넣어봤습니다. 심심한 맛에 홍게살 볶음고추장을 넣기만하면 음식이 살았습니다.



 



고추장이 아닌 '만능 소스'의 탄생.



애지당초 홍게살 볶음고추장은 '맛 있었기 때문에' 새로운 제품으로 시도를 해본 것이었습니다. 따끈한 밥 위에서도 빛나지만 어디에서도 잘 어울리는 맛이었기 때문에 첨가물을 빼고 농사펀드에서 시도를 해볼 수 있었던 것이죠. 그렇게 홍게살 볶음고추장은 단순 고추장을 넘어 만능 소스로 범위를 넓히며 컨셉을 잡았습니다.



 




아홉 번째 만남, 그리고 시작





오직 농사펀드에서만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2017년 6월 20일. 드디어 3월 중순부터 6월까지. 3개월에 걸쳐서 진행했던 홍게살 볶음고추장이 세상에 나오게 되었습니다. 들어가는 재료부터 가격 구성까지 가능한 모든 혜택을 넣었습니다. 감사하게도 건강한 즉석 밥을 만드는 '수다락'에서도 지원을 해주셔서 홍게살 볶음고추장이 펀딩 100%를 달성할 시 사은품으로 '비빔 수다밥'을 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남은 1달의 기간동안 여러분들께서 많은 응원을 해주시면 홍게살 볶음고추장이 세상의 빛을 볼 수 있습니다. 이번 펀딩이 성공하면 그 금액으로 좀 더 좋은 고추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화학 재료 완전 무첨가로 홍게살 볶음고추장을 만들 수 있습니다. 



 





▲ 현재 생산되고 있는 홍게살 볶음고추장. 이번 투자가 성공하면 좀 더 예쁘게 패키지도 변경 될 예정입니다.



 



홍게살 볶음고추장은 속초에서 나는 국내산 속초의 홍게살로 만든 볶음고추장입니다. 다양한 음식에 만능 소스로도 들어갈 수 있습니다. 이렇게 용도가 다양하지만 홍게살 볶음고추장은 그 이상입니다. 앞으로의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시작이 될 겁니다. 앞으로도 농사펀드와 한백푸드는 보다 나은 먹거리를 드리고 싶습니다. 지역의 먹거리와 건강한 먹거리를 위한 시도에 응원해주세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