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3-09

[20년 경력의 농부를 믿고 드셔보세요. 설향/죽향 딸기]

죽향 딸기를 기다려주시는 투자자분들께

 





 



안녕하세요. 이동회 농부입니다. 20년 동안 딸기 농사를 지으며 온라인 판매를 작년 처음 농사펀드와 시작했습니다. 얼굴을 직접 보지 않고도 저의 농사 이야기를 믿고 응원해주는 분들이 계셔서 신기하기도, 감사하기도 했습니다.



죽향 딸기 배송을 앞두고 날씨가 잠깐 따뜻해 진 틈을 타 진딧물 피해가 손을 쓸 수 없이 크게 퍼졌습니다. 그래서 진딧물 방제를 위해 잎과 딸기 열매를 전부 따내었습니다. 누구 손을 빌려 대신 농사를 지을 수 없어 일일이 농부가 들여다보고 마음을 써야 하는 일인데, 개인적인 일로 잠깐 자리를 비운 사이 피해가 있었습니다. 농작물은 이렇게 정직하게 돌보는 농부가 자리를 비운 것을 알아차리네요.



다행히 딸기라는 작물은 한 번 열매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열매를 따 낸 자리에 다시 꽃이 피고 열매를 맺기 때문에 조금 기다리면 새로 열매를 맺습니다. 대신 그만큼 투자자분들께서 기다려주셔야 가능한 일이지요.



여러 해 농사를 지었지만, 농사라는 것은 여전히 예측하기가 어려운 일입니다. 20년차 농부도 매년 달라지는 날씨와 환경들 때문에 새로 공부를 하는 기분이지요. 작년에 이어 또 한 번 저를 믿어준 투자자분들과 농사펀드에 미안하다고 사과를 드립니다. 예상으로는 3월 말에는 투자해주신 죽향 딸기를 보내드릴 수 있을 것 같네요.



기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Comments: